Skip to conte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5:1 그제야 모세와 이스라엘 백성은 다음과 같은 노래를 불러 야훼를 찬양하였다. "나는 야훼를 찬양하련다. 그지없이 높으신 분. 기마와 기병을 바다에 처넣으셨다.
15:1 그때 모세와 이스라엘 자손들이 주님께 이 노래를 불렀다. 그들은 이렇게 노래하였다. "나는 주님께 노래하리라. 그지없이 높으신 분, 말과 기병을 바다에 처넣으셨네.

15:2 야훼는 힘있게 나를 붙드시어 나를 살려 주셨다. 내 하느님이시니어찌 찬양하지 않으랴. 나의 선조의 하느님이시니 어찌 우러르지 않으랴.
15:2 주님은 나의 힘, 나의 굳셈. 나에게 구원이 되어 주셨다. 이분은 나의 하느님, 나 그분을 찬미하리라. 내 아버지의 하느님, 나 그분을 높이 기리리라.

15:3 야훼는 용사, 그 이름 야훼이시다.
15:3 주님은 전쟁의 용사 그 이름 주님이시다.

15:4 파라오의 병거와 군대를 바다에 처넣으시니 빼어난 장교들이 홍해바다에 빠지더라.
15:4 파라오의 병거와 군대를 바다에 내던지시니 그 빼어난 군관들이 갈대 바다에 빠졌네.

15:5 깊은 바다가 덮치니, 깊은 물 속에 돌 처럼 잠기더라.
15:5 깊은 물이 그들을 덮치니 돌처럼 깊이 가라앉았네.

15:6 야훼여, 당신의 오른손이 힘차 영광스럽습니다. 야훼여, 당신의 오른손이 원수를 짓부쉈습니다.
15:6 주님, 권능으로 영광을 드러내신 당신의 오른손이, 주님, 당신의 오른손이 원수를 짓부수셨습니다.

15:7 무서운 힘으로 당신은 적수를 꺾으셨습니다. 불타는 분노로 당신은 원수를 검불처럼 살라 버리셨습니다.
15:7 당신의 그 큰 엄위로 적들을 뒤엎으시고 당신의 진노를 보내시어 그들을 검불인 양 살라 버리셨습니다.

15:8 당신의 세찬 콧김에 바닷물이 쌓였고 물결은 둑처럼 일어섰으며 바닷속 깊은 데서 물이 엉겼습니다.
15:8 당신 노호의 숨결로 물이 모이고 물결은 둑처럼 우뚝 섰으며 깊은 물은 바다 한가운데에서 엉겼습니다.

15:9 원수는 장담하였습니다. '내가 그들을 따라 잡아 약탈하고 내 욕망을 채우리라. 칼을 뽑아 들고 이 손으로 쳐부수리라.'
15:9 원수가 말하였습니다. '내가 쫓아가 붙잡고 노획물을 나누어 내 욕구를 채우리라. 칼을 뽑아 들고 이 손으로 그들을 쳐부수리라.'

15:10 그러나 당신께서 바람을 일으키시자 바다가 그들을 덮어 버렸습니다. 모두들 거센 물결 속에 납덩이처럼 잠겼습니다.
15:10 그러나 당신께서 바람을 일으키시니 바다가 그들을 덮쳤습니다. 그들은 거센 물 속에 납덩이처럼 내려앉았습니다.

15:11 야훼여, 신들 중에 당신 같은 분이 어디 있겠습니까? 누가 당신처럼 거룩하며 영광스럽겠습니까? 당신께서 해내신 놀라운 일에 모두들 떨며 찬양을 드립니다.
15:11 주님, 신들 가운데 누가 당신과 같겠습니까? 누가 당신처럼 거룩함으로 영광을 드러내고 위업으로 두렵게 하며 기적을 일으키겠습니까?

15:12 당신께서 오른팔을 뻗으시니 땅이 그들을 삼켰습니다.
15:12 당신께서 오른손을 뻗으시니 땅이 그들을 삼켜 버렸습니다.

15:13 당신께서 손수 건지신 이 백성 아, 당신은 사랑으로 이끌어 주시고, 힘있는 손으로 그들을 당신의 성소로 인도해 주십니다.
15:13 당신께서 구원하신 백성을 자애로 인도하시고 당신 힘으로 그들을 당신의 거룩한 처소로 이끄셨습니다.

15:14 이 소식을 듣고 만방이 술렁거립니다. 불레셋 주민은 겁에 질리고,
15:14 민족들이 듣고 떨었으며 필리스티아 주민들은 고통에 사로잡혔습니다.

15:15 에돔의 두목들은 놀라고, 모압의 권력가들은 떨며, 가나안 주민들은 모두들 기가 죽었습니다.
15:15 에돔의 족장들이 질겁하고 모압의 수령들이 전율에 사로잡혔으며 가나안의 모든 주민이 불안에 떨었습니다.

15:16 덮쳐 오는 두려움에 사로잡혔습니다. 야훼여, 당신의 백성이 지나가기까지 당신께서 불러 내신 백성이 지나가기까지 모두들 당신의 억센 팔을 보고 돌처럼 말문이 막혔습니다.
15:16 공포와 두려움이 그들에게 밀어닥쳤습니다. 그들은 당신 팔의 위력을 보고 돌처럼 잠잠해졌습니다. 주님, 당신의 백성이 다 지나갈 때까지, 당신께서 얻으신 백성이 다 지나갈 때까지 잠잠하였습니다.

15:17 당신께서는 그들을 데려다가 당신의 산 위에 심으십니다. 야훼여,이 곳이 바로 당신께서 계시려고 마련하신 곳, 주여, 당신께서 손수 지으신 성소가 아닙니까?
15:17 당신께서 그들을 데려다 당신 소유의 산에 심으셨습니다. 주님, 그 산은 당신께서 살려고 만드신 곳 주님, 당신 손수 세우신 성소입니다.

15:18 야훼만이 영원히 다스리실 왕이시어라.
15:18 주님께서는 영원무궁토록 다스리신다."

15:19 파라오의 말들은 결국 기병을 태운 병거를 끌고 바닷속에 잠겨 버렸다. 야훼께서는 그들 위에 바닷물을 덮으셨고, 이스라엘 백성은 바다 가운데로 마른 땅을 밟고 건넜다.
15:19 파라오의 말들이 그의 병거와 기병들과 함께 바다에 들어섰을 때, 주님께서는 바닷물을 그들 위로 되돌리셨다. 그러나 이스라엘 자손들은 바다 가운데로 마른 땅을 밟고 걸어갔다.

15:20 아론의 누이요, 여예언자인 미리암이 소구를 들고 나서자, 여자들이 모두 소구를 들고 나와 그를 따르며 춤을 추었다.
15:20 예언자이며 아론의 누이인 미르얌이 손북을 들자, 여자들이 모두 그 뒤를 따라 손북을 들고 춤을 추었다.

15:21 미리암이 노래를 메겼다. "야훼를 찬양하여라. 그지없이 높으신 분, 기마와 기병을 바다에 처넣으셨다."
15:21 미르얌이 그들에게 노래를 메겼다. "주님께 노래하여라. 그지없이 높으신 분, 말과 기병을 바다에 처넣으셨네."

15:22 모세는 이스라엘 사람들을 거느리고 홍해바다에서 수르 광야로 진을 옮겼다. 그들은 사흘 동안 가면서도 물을 만나지 못하다가
15:22 모세가 이스라엘을 갈대 바다에서 떠나게 하니, 그들이 수르 광야로 나아갔다. 광야에서 사흘 동안을 걸었는데도, 그들은 물을 찾지 못하였다.

15:23 마라에 다다랐으나 그 곳 물은 써서 마실 수가 없었다. 그래서 그고장을 마라라고 불렀다.
15:23 마침내 마라에 다다랐지만, 그곳 마라의 물이 써서 마실 수가 없었다. 그리하여 그 이름을 마라라 하였다.

15:24 백성들은 모세에게, 무엇을 마시라는 말이냐고 하면서 투덜거렸다
15:24 백성은 모세에게 "우리가 무엇을 마셔야 한단 말이오?" 하고 불평하였다.

15:25 모세가 야훼께 부르짖자, 야훼께서 나무 한 그루를 보여 주셨다. 그 나무를 물에 던지니 단 물이 되었다. 야훼께서는 바로 여기 에서 그들이 지켜야 할 규칙을 주시고 그들을 시험해 보셨다.
15:25 모세가 주님께 부르짖으니, 주님께서 나무 하나를 보여 주셨다. 모세가 그것을 물에 던지자 그 물이 단 물이 되었다. 그곳에서 주님께서는 백성을 위한 규정과 법규를 세우시고 그곳에서 주님께서는 백성을 시험하셨다.

15:26 그리고 말씀하셨다. "너 이스라엘이 너희 하느님 야훼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그가 보기에 바르게 살며 그 명령을 귀에 담아 모든 규칙을 지키면, 에집트인들에게 내렸던 어떤 병도 너희에게는 내리지 아니하리라. 나는 야훼, 너희를 치료하는 의사이다."
15:26 그리고 말씀하셨다. "너희가 주 너희 하느님의 말을 잘 듣고, 주님의 눈에 드는 옳은 일을 하며, 그 계명에 귀를 기울이고 그 모든 규정을 지키면, 이집트인들에게 내린 어떤 질병도 너희에게는 내리지 않을 것이다. 나는 너희를 낫게 하는 주님이다."

15:27 그들은 샘이 열 두 개 있고 종려나무가 일흔 그루 서 있는 엘림에이르러 물가에 진을 쳤다.
15:27 그들은 엘림에 다다랐다. 그곳에는 샘이 열두 개, 야자나무가 일흔 그루 있었다. 그들은 그곳 물가에 진을 쳤다.

  1. No Image notice by

    본 성경의 장과 절의 순서에 대해서

  2.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01장

  3.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02장

  4.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03장

  5.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04장

  6.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05장

  7.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06장

  8.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07장

  9.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08장

  10.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09장

  11.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10장

  12.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11장

  13.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12장

  14.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13장

  15.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14장

  16.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15장

  17.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16장

  18.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17장

  19.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18장

  20.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19장

  21. No Image 13Jan
    by anonymous
    in 출애굽기

    공동번역 / 카톨릭 성경, 출애굽기 20장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All the Bibles, Commentaries and Dictionaries here have their own rights.
All rights are reserved for them, not for us. Thanks! Praise our great God, Christ Jesus!

HANGL Lingua Franca 한글 링구아 프랑카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